잠실 오모리찌개, 여기가 진짜 김치찌개 맛집일까? 직접 가보니 알게 된 사실
얼마 전, 오랜만에 친구들과 모임을 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던 중 잠실에 위치한 '오모리찌개'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이곳은 잠실에 사는 친구가 적극 추천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현지인이 추천하는 맛집은 믿을만하죠? 그럼 잠실 오모리찌개의 매력과 추천 메뉴, 방문 팁 등을 상세히 소개하겠습니다.
잠실 오모리찌개 주차장
잠실 오모리찌개는 송파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석촌호수와 가까워서 방문 후 산책하기에도 좋은 위치입니다. 잠실역에서 도보로 약 10분 정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근처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차량을 이용하는 방문객들도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24시간이어서 편하신 시간대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저는 저녁 시간대가 지난 시간에 방문을 해서 별도 예약 없이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잠실 오모리찌개 인테리어
잠실 오모리찌개는 전통적인 한식당의 분위기를 풍기며, 내부는 아늑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내부로 들어서자마자 김치찌개의 고소한 냄새가 납니다. 한 쪽에서는 손짜장면을 직접 만드는 모습이 보이기도 합니다. 장인의 손길이 느껴지는 짜장면쇼와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응대하는 분이 매우 친절해서 기분 좋게 테이블에 앉을 수 있었습니다. 또, 셀프바와 같이 반찬이나 가위 등 집기 등을 가져가는 코너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반찬은 셀프여서 직접 원하는 만큼만 덜어서 드시면 됩니다.
잠실 오모리찌개 추천 메뉴 및 팁
오모리찌개의 대표 메뉴는 당연히 김치찌개입니다. 이 찌개는 묵은 김치가 사용되어 깊은 맛이 났습니다. 조금 호불호가 있을 순 있을 것 같습니다. 단 맛이 나는 김치찌개를 선호하는 분들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쉰 맛이나는 깊은 맛이 나는 김치찌개입니다.
직접 가보니 이 곳의 찐 추천 메뉴는 탕수육입니다. 김치찌개와 탕수육의 조합은 의외로 잘 어울립니다. 또, 이 집에서만 맛볼 수 있는 수제소스로 탕수육을 먹을 수 있는데 이 수제 소스가 난생처음 맛보는 맛이었습니다. 계속 생각나는 중독되는 맛이 든다고 해야 할까요?
손짜장면도 추천합니다. 직접 손으로 반죽한 면발은 쫄깃하면서도 부드럽습니다. 콩국수도 짜장면 면과 동일한 면을 사용하는데 사실 이 직접 반죽한 면발은 짜장면에 더욱 적합하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콩국수는 비추 메뉴입니다. 또, 잠실 오모리찌개의 별미는 뜨끈한 솥밥입니다. 제가 딱 좋아하는 꼬들꼬들한 밥이었습니다. 밥이 진짜 맛있습니다. 김치만 있어도 먹을 수 있는 밥이라서 지금 글을 쓰면서도 계속 생각나네요.
잠실 오모리찌개 아쉬운 점
잠실 오모리찌개 아쉬운 점이 없는 건 아니었습니다. 메뉴에 김치찌개 외 많은 메뉴가 있어서 처음 방문하는 분들은 어떤 메뉴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또, 김치찌개는 약간 신맛이 강해 호불호가 갈릴 수 있어요. 이런 맛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은 미리 알고 방문하면 좋겠습니다.
잠실 오모리찌개 총평
잠실 오모리찌개는 딱 깊은 맛의 김치찌개를 즐기기엔 정말 좋은 식당이었습니다. 다만, 김치찌개 집인데 가장 기억에 남는 건 탕수육입니다. 탕수육은 여러분 꼭 드셔보세요! 저 개인적으로는 다시 방문할 의사가 충분하고, 여러분께도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전체적으로 위치, 맛, 분위기, 서비스 모두 만족스러웠고 다시 방문하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여러분도 이곳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따뜻한 식사를 즐겨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 석촌역 맛집
2024.07.24 - [삶과 행복/맛집 리뷰] - 잠실 호석촌 이장우 순대국집, 입소문만큼 맛있을까? 내돈내산 솔직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