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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마케팅/Google analytics

구글 애널리틱스 기본 보고서

by 라이터 2017. 1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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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 메뉴에서 제공되는 주요 보고서는 크게 5가지 유형으로 구분된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클라우드에 존재하는 서비스이므로 브라우저로 접속해야 한다. 일반 브라우저인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접속하는 경우에는 기본적인 기능이 동작하지 않으므로 크롬을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1. 실시간 보고서 (Real-Time Report)

현재 웹사이트(또는 앱)에 접속한 고객의 대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어떤 콘텐츠를 어떤 접속 경로를 통해 유입되어 소비하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2. 잠재고객 보고서 (Audience Report)

웹사이트(또는 앱)에 접속한 고객에 대한 상세 정보를 제공한다. 사용자의 기술적 특성(운영체제, 브라우저 등), 환경적 특성(방문 위치, 사용 언어 등), 인구통계 정보(연령대, 성별 등)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방문자인지, 재방문자인지, 방문 빈도는 어떠한지 등 고객 행동 기반의 데이터도 확인할 수 있다.

 

 

3. 획득 보고서 (Acquisition Report)

고객의 웹사이트 유입 경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고객이 URL을 직접 입력하고 방문했는지, 검색엔진 유료 키워드 검색을 통해 방문했는지, 소셜 매체에서 유입되었는지 등 유입 경로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구글 애드워즈를 구글 애널리틱스에 연결한 경우, 해당 데이터 역시 획득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4. 행동 보고서 (Behavior Report)

고객이 웹사이트(또는 앱)에 방문하여 어떤 행동을 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네이버에서 검색어를 입력하고 고객들이 어떤 페이지를 방문하고, 어떤 페이지에서 이탈하는지 등을 알 수 있다. 추가로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A/B 테스트 진행 시, 테스트 결과 데이터 역시 행동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5. 전환 보고서 (Conversion Report)

각 웹사이트마다 고객이 달성했으면 하는 목표가 있다. 예를 들어 쇼핑몰의 경우 구매 완료가 그 목표가 된다. 이러한 구매 완료를 기준으로 했을 때 고객들이 어떤 경로를 통해서 장바구니에 유입되었는지, 구매 진행을 하는 고객 비율이 어떻게 되고, 실제 구매 완료까지 진행되는 비율이 어떻게 되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전환 보고서를 확인하기 위해선 목표설정을 하거나 전자상거래 설정을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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