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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마케팅/Google analytics

구글 애널리틱스 측정기준과 측정항목

by 라이터 2017. 10.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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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널리틱스가 제공하는 보고서는 측정 기준(Dimensions)와 측정 항목(Metrics)라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측정 기준은 데이터 분석을 진행하기 위한 다양한 관점이라고 볼 수 있다. 즉 방문자의 데이터를 특징별로 나눈 기준을 말하며, 측정 기준으로 국가, 도시, 페이지, 소스 등이 있다.

 

측정 항목(Metrics)은 일반적으로 측정 기준을 측정한 숫자입니다. 웹사이트에 접속한 고객의 국가명, 도시명, 페이지 당 평균 세션 수, 이탈률 등이 측정 항목이다.

 

 

구글 애널리틱스가 제공하는 측정 기준과 측정 항목에 대한 항목별 자세한 설명을 아래 URL에서 제공한다. 구글 애널리틱스의 기본 보고서에서 벗어나 측정 기준과 측정 항목을 조합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다.

https://developers.google.com/analytics/devguides/reporting/core/dimsmets

 


GAIQ 기출문제

Q.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측정항목'이란?

1) 기간에 포함된 날짜

2) 사이트 실적을 분석하는데 유용한 측정기준

3) 보고서에서 비교를 위해 구분된 데이터 세그먼트

4) 측정기준과 쌍을 이루기도하는 데이터 세트에 포함된 숫자

 

Q. 다음 중 실적이 저조한 방문 페이지를 가장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측정 항목은?
1) 방문 세션 시간 > 5분
2) 신규 방문 비율(%) > 90%
3) 이탈률 > 90%
4) 이탈률 < 90%
5) 정답 없음

 

Q. 회사가 뉴스레터 신청을 늘리기 위해 12월 한 달 동안 연말연시 이메일 캠페인을 운영합니다. 다음 중 캠페인의 성공 여부를 가장 잘 보여주는 측정항목은 무엇입니까?

1) 이탈률

2) 평균 세션 시간

3) 페이지뷰

4) 전환율

 

Q.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측정기준'에 해당하는 것은?

1) 더 나은 분석을 위해 구성할 수 있는 데이터 세트의 속성 
2) 두 기간의 데이터 비교
3) 잠재고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보고서
4) 특정 기간에 비즈니스가 창출한 총 수익 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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