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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GDN) 리마케팅은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먼저 정적 리마케팅은 이전에 사이트를 방문했던 사용자에게 광고를 다시 게재하는 것을 말합니다. 판매하는 제품이 적거나 제한 사항이 엄격한 비즈니스에서 사용합니다. 한 예로 건강식품은 가격을 공개할 수 없어 반드시 정적 리마케팅을 사용해야 합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리마케팅은 동적 리마케팅입니다. 이전에 사이트를 방문했던 사용자에게 맞춤 광고를 다시 게재하는 것을 말합니다. 판매하는 제품이 많고, 제품 가격을 오픈할 수 있을 때 사용합니다. 가장 단적인 예로 항공권 호텔예약 사이트에 접속하고 난 후 다른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자신이 봤던 호텔 상품이 광고에 노출되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정적 리마케팅의 경우 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에게 직접 제작한 이미지 또는 텍스트 광고 소재를 노출합니다. 동적 리마케팅은 조회한 상품과 서비스 정보를 함께 전달하여, 이를 포함한 광고 소재를 애드워즈에서 자동으로 제작하여 노출합니다. 직접 만든 이미지나 텍스트를 노출하기 보다는 실제로 상품 서비스의 이미지, 가격, 구매를 유도하는 문안들이 자동으로 애드워즈 상에서 만들어져 광고가 노출되는 방식입니다.

 

 

▲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동적 리마케팅 사례 (MUSINSA)

 

동적 리마케팅을 왜 사용해야 할까요? 기본적으로 웹사이트를 처음 방문한 사람이 구매를 일으키지 않고, 아무런 행동도 하지 않는 상태에서 그대로 나가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적 리마케팅과 동적 리마케팅 모두 다시 방문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매를 활발히 만들고자 할 때에는 동적 리마케팅을 추천합니다. 평균적인 통계인데 동적 리마케팅을 사용했을 때 전환율이 2배 정도 상승했다고 합니다. 전환 당 단가(CPA) 또한 60% 감소하는 효과를 봤다고 합니다. 취급하는 상품이 많거나, 구매율을 높이고 싶은 사람은 동적 리마케팅을 고려해봐야 합니다.

 

정적 리마케팅 태그와 동적 리마케팅 태그는 다릅니다. 정적 리마케팅 태그는 방문 여부만 수집합니다. 반면 동적 리마케팅 태그는 사용자가 웹사이트에서 조회한 상품ID, 상품 가격, 조회한 페이지 유형 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따라서 동적 리마케팅은 추가 작업을 필요로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구글 애드워즈 세미나 동영상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s://youtu.be/FuaXHnsIthc?list=PLxeFmXF3vRcUgJEqioyoa1QmZLCHarRHi <구글 애드워즈 세미나> 

 

태그 작업을 마친 후 제품 피드등록을 해야 합니다. 쉽게 말해 상품 목록입니다. 애드워즈에서 자동으로 광고를 노출하기 때문에 데이터 베이스를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상품 ID, 상품명, 최종도착URL, 가격 등을 등록해야 합니다. 동적 리마케팅은 조회한 상품뿐만 아니라 피드에 포함된 다른 상품을 함께 광고에 포함시킵니다. 애드워즈는 제품 추천 엔진을 통해 조회한 상품, 인기 상품 등 최적의 조합을 결정합니다. 정리를 하자면, 기본적으로 상품을 본 사람이 어떤 상품을 봤다고 하면 그 상품이 제품 피드에서 어떤 상품인지 일치시키고, 이에 맞춰 피드에 포함된 다른 상품 중에서 애드워즈 제품 추천 엔진을 통해서 같이 추천이 될 만한 상품이라고 판단되면 광고에 같이 섞여 나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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