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마케팅/Google analytics

구글 애널리틱스 검색어 매개변수

by 라이터 2017. 11. 19.
반응형

 

대부분의 웹사이트에서는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 혹은 서비스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서치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이 어떤 키워드를 검색하고 있는지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만약 A라는 키워드를 많은 사람이 검색하고 있다면 A와 관련된 정보를 랜딩페이지에 배치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이를 위해 검색어 매개변수를 설정해야 합니다.

 

 

 

검색어 매개변수 설정은 보기-설정 보기에서 가능합니다. 사이트마다 검색어 매개변수는 다르기 때문에 각 웹사이트의 매개변수를 확인해야 합니다.

 

 

 

티몬과 쿠팡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티몬의 경우 검색어 매개변수는 keyword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검색어 매개변수 필드 칸에 keyword를 입력하면 됩니다. 쿠팡의 경우 검색어 매개변수는 q입니다. 검색어 매개필드 칸에 q를 입력하면 됩니다.

 

키워드 서치 기능과 가격 서치 기능 등이 함께 있는 웹사이트의 경우 검색어 매개변수가 여러 개가 존재할 수도 있습니다. 콤마로 구분하여 필드 칸에 입력해주시면 여러 개의 검색어 매개변수를 동시에 추적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