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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널리틱스 ABC 리포트란 측정항목을 말합니다.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에 대해선 이전에 포스팅했던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측정항목은 획득 Acquisition, 동작 Behavior, 전환 Conversion 3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측정항목을 A-B-C 순이 아닌 C-A-B 순으로 데이터를 확인해야 합니다.

http://goodgoing.tistory.com/13

 

▲ Google Merchandise Store (Google Demo)

 

25-34세 사용자 수가 많으므로, 그들에게 집중해야 한다고 판단을 내려선 안 됩니다. 가장 먼저 전환율을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 완료 전환이 높은 35-44세 사용자들에게 집중할 타깃이라고 정의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단, 비즈니스적으로 의미있는 전환율이어야 합니다. 전환율을 읽고난 후 사용자 수를 읽어야 합니다. 이때 주요 질문은 《충분히 우리 웹사이트에 방문하고 있는가?》입니다. 이후 이탈률을 확인합니다. 충분히 상호작용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랜딩페이지에 접속하여 아무것도 하지 않고 종료 버튼을 누른다면, 이탈율이 높다고 판단합니다. 이탈율이 높다면 들어와서 상호작용을 일으킬 수 있도록 랜딩페이지를 최적화해야 합니다.

 

 


두 번째 측정기준을 추가하면 더 세분화된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한 예로 연령 데이터에 두 번째 측정기준으로 성별을 추가한다면, 목표를 가장 잘 달성하는 유저의 인구통계학적인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측정기준을 다양하게 섞어가면서 데이터를 확인한다면, 유의미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것이 용이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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